본문 바로가기
TV · 드라마 · 예능

KBS드라마 대박부동산 기본정보 및 주요인물

by 슈슈킴 2021. 4. 14.

KBS2TV 수목드라마 '대박부동산' 이 14일 첫 방송되었습니다. '안녕? 나야!' 후속 드라마로 장나라, 정용화 주연의 16부작 드라마입니다.

 

KBS홈페이지

기본정보

공인중개사인 퇴마사가 퇴마 전문 사기꾼과 한 팀이 되어 흉가가 된 부동산에서 원귀나 지박령을 퇴치하고 기구한 사연들을 풀어주는 생활밀착형 퇴마 드라마

 

등장인물

 

홍지아 (장나라)

특전사에 밀리지 않는 무술 실력과 단호한 결단력을 가진 실력파 퇴마사. 그러나 정작 엄마의 원귀는 보내지 못해서 20년째 엄마의 원귀와 함께 지내고 있다. 그러다 이제까지 보지 못한 특별한 영매 오인범을 만나게 되고, 오인범이라면 엄마도 보내줄 수 있을 거라는 기대로 동업을 시작한다.

 

오인범(정용화)

완벽한 미모와 꿀 떨어지는 목소리, 뛰어난 관찰력과 논리력에 근거한 빠른 판단력까지 갖춘 사기꾼. 내일 당장 노숙하게 되더라도, 오늘은 호텔 스위트룸 미니바에서 양주를 까며 오로지 현재만을 즐긴다. 늘 그렇듯 사람 죽은 건물에서 퇴마 사기를 치다가 진짜 퇴마사 홍지아를 만나 자신이 영매라는 사실을 알게 돼 충격을 받는다.

 

 

주 사무장(강말금)

싹싹하고 딱 부러지는 성격. 의뢰인들의 진상 갑질에도 영업용 미소를 잃지 않는 찐프로 사무장이다. 철없던 시절 홍미진에게 큰 은혜를 입은 인연으로, 혈혈단신 퇴마사 일을 시작한 지아 곁을 10년째 충직하게 지키고 있다.

 

허 실장(강홍석)

대박부동산의 인터넷 정보 수집 담당. 중학교 때 중퇴에 전과자인 자신을 유일하게 사람대접해 준 인범을 무조건 믿고 따른다. 은행에 개설한 통장만 다섯 개가 넘을 정도로 성실한 사기꾼. 비록 사기 쳐서 번 돈이지만 착실하게 모아서 언젠가는 엄마와 동생들을 위해 타운하우스 한채 마련하는 게 꿈이다.

 

도학성(안길강)

국내 굴지의 건설사 도학건설의 회장. 내 말이 곧 법이고, 내 계획이 곧 미래인 안하무인 불도저. 돈이면 안 되는 게 없다고 믿는다. 없는 놈에겐 푼돈만 줘도 가족이든 동료든 배신하게 만들고, 있는 놈에겐 뇌물 줘서 자신의 뒷배로 만든다. 거칠 것 없이 달려온 그의 앞길을 대박부동산이 막아서자 이번에도 돈과 폭력으로 해결하려 하지만, 건드리면 건드릴수록 20년 전 그가 묻어버린 비밀이 자꾸 고개를 쳐든다.

 

김태진(허동원)

조폭 출신 나이트클럽 사장. 사람을 패고 묻는 건 눈도 깜짝 안하면서 귀신은 무서워한다. 그래서 인범에게는 처녀귀신 사기를 당해 돈을 날리고, 대박부동산 철거하러 가서는 귀신에 홀려 죽을 뻔한다. 인생의 롤 모델인 도학성에게 인정받으려면 대박부동산 홍지아와 오인범부터 해결해야 하는데 자꾸 귀신이 발목을 잡으니 죽을 맛이다.

 

대박부동산의 장르는 오컬트이며 생활밀착형 퇴마 드라마인만큼, 부동산 사회문제 등과 관련된 공감할만한 포인트로 재미와 감동을 주겠다고 하는데요. 지금껏 보지 못한 장르의 드라마가 될 거라는 점에서 많은 기대감을 모으고 있습니다.